문제
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947
참고
1. 형변환
(출처 : https://joont92.github.io/java/%EC%9E%90%EB%A3%8C%ED%98%95/)
1-1. 명시적 형변환
캐스팅 연산자를 써서 명시적으로 형을 변환한다.
1-2. 크기에 따른 형변환
byte(1) < short(2) < int(4) < long(8) < float(4) < double(8)
큰 자료형에 작은 자료형을 저장할 경우 자동으로 형 변환이 일어난다.
long l = 10; //long형이 된다.
float f = 10L; // float형이 더 크므로 long형을 저장 가능하다.
1-3. 산술 연산에 의한 자동 형변환
연산을 하는 숫자들 중 가장 큰 자료형으로 나머지 숫자의 자료형이 결정된다.
// Compile Error : long형으로 변환되므로.
int i1 = 10L + 10;
// Compile Error : double형으로 변환되므로.
int i2 = 3 + 3.5;
// 1 저장 : 3,2 모두 int형이므로 소수점 이하가 잘린다.
double d1 = 3/2;
// 3을 double로 강제 형변환 ==> 연산의 결과도 double이 된다.
double d2 = (double)3/2;
byte형이나 short형은 연산시 모두 int형으로 변환된다.
// 자동형변환
short s1 = 1;
// 자동형변환
short s2 = 2;
// Comfile Error : 덧셈 연산으로 int형으로 변환
short s3 = s1+s2;
// short로 형변환해줘야
short s4 = (short)s1+s2;
char형은 문자형이지만 연산이 가능하다. (아스키 코드값)
char c = 'a'; // 문자 a는 아스키코드값 97
int i = 100;
System.out.println(c+i); // 197
코드
class Solution {
public boolean solution(int x) {
boolean answer = true;
int sum = 0;
int tmpX = x;
while(tmpX != 0){
sum += (tmpX%10);
tmpX /= 10;
}
int result = x%sum;
if(result != 0)
answer = false;
return answer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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